2023년 고3 3월 25번
정답 3번
25번.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본문
25번. 단어 정리
영어 단어 | 뜻 / 의미 | |
1 | attitude | ① 태도 (V) ② 반항적인 태도 ③ 자세 |
2 | survey | ① 조사 (V) ② 살피다 (= inspect) ③ 조망하다 |
3 | medium | ① 중간의 (= average) ② 매체 (V) ③ 도구 |
4 | respondent | ① (특히 실태 조사에서) 응답자 (V) ② 피항소인, 피상고인 |
5 | indifferent | ① 무관심한 (V) ② 썩 좋지는 않은 (= mediocre) |
25번. 끊어 읽기 및 분석
1. The above graph / shows / the US adults’ attitudes to media ads, / based on a survey in 2022. |
위 도표는 / 보여준다. / 미디어 광고에 대한 미국 성인들의 태도를 / 2022년 조사를 토대로 한 |
위 도표는 2022년 조사를 토대로 한 미디어 광고에 대한 미국 성인들의 태도를 보여준다. |
2. In all the mediums surveyed, / the percentages of respondents / who enjoy or love media ads / are higher than those of respondents / who don’t enjoy or hate media ads. |
조사된 모든 매체에서, / 응답자의 비율이 / 미디어 광고를 즐기거나 매우 좋아하는 / 응답자의 비율보다 더 높다 / 미디어 광고를 즐기지 않거나 싫어하는 |
조사된 모든 매체에서, 미디어 광고를 즐기거나 매우 좋아하는 응답자의 비율이 미디어 광고를 즐기지 않거나 싫어하는 응답자의 비율보다 더 높다 |
3. As for those who are indifferent / to media ads, // their percentages / are the lowest / in every medium / except for print mediums |
무관심한 사람들에 관해 말하자면, / 미디어 광고에 // 그들의 비율이 / 가장 낮다. / 모든 매체에서 / 인쇄 매체를 제외한 |
미디어 광고에 무관심한 사람들에 관해 말하자면, 그들의 비율이 인쇄 매체를 제외한 모든 매체에서 가장 낮다. |
4. For respondents who don’t enjoy or hate media ads, // their percentage in social media platforms / is the highest, // while that in websites the lowest. |
응답자에 대해서는, / 미디어 광고를 즐기지 않거나 싫어하는, //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그들의 비율이 / 가장 높은 반면에, // 웹 사이트에서의 그들의 비율은 가장 낮다. |
미디어 광고를 즐기지 않거나 싫어하는 응답자에 대해서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그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반면에, 웹 사 이트에서의 그들의 비율은 가장 낮다. |
5. The percentage of respondents / who are indifferent / to media ads in websites / is the same as that of those / who have the same attitude / to media ads / in social media platforms. |
응답자의 비율은 / 무관심한/ 웹 사이트에서 미디어 광고에 / 미디어 광고에 대해 / 응답자의 비율과 똑같다. / 똑같은 태도를 가진 /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
웹 사이트에서 미디어 광고에 무관심한 응답자의 비율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미디어 광고에 대해 똑같은 태도를 가진 응답자의 비율과 똑같다. |
6. In print mediums, / the percentage of respondents who are indifferent to media ads / is more than twice that of those / who don’t enjoy or hate media ads. |
인쇄 매체에서, / 응답자의 비율은 / 미디어 광고에 무관심한 / 응답자 비율의 두 배가 넘는다. / 미디어 광고를 즐기지 않거나 싫어하는 |
인쇄 매체에서, 미디어 광고에 무관심한 응답자의 비율은 미디어 광고를 즐기지 않거나 싫어하는 응답자 비율의 두 배가 넘는다. |
출처: 옥스퍼드 영한사전, YBM 올인올 영한사전, 동아출판 프라임 영한사전, 영어영작문대사전, ET-house 능률 한영사전, 영타임즈, YBM 뉴스 영어 백과사전, E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