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단어

2023 3월 고1 영어 모의고사 분석 끊어 읽기 단어정리 '19번' 문제 해설 해석 정답 구문분석 구문독해 직독직해 전국연합학력평가

by 영어단어귀신 2024. 3. 2.

2023년 3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19번 표지
2023년 3월 고1 모의고사 19번 표지

 

 

 

 

2024.02.21 - [고1 모의고사/- 2023] - 2023 3월 고1 영어 모의고사 분석 끊어 읽기 단어정리 '18번' 문제 해설 해석 정답 구문분석 구문독해 직독직해 전국연합학력평가

 

2023 3월 고1 영어 모의고사 분석 끊어읽기 단어정리 '18번' 문제 해설 해석 정답 구문분석 구문독

2023 고1 3월 18번 정답 3번 18번.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본문 18번. 단어 정리 영어 단어 뜻 / 의미 1 to whom it may concern 관계자분께 (V) 2 resident ① 거주자 (V) ② 거주하는 ③ 투숙객 3 apartment ①

hankuukforeign.tistory.com

 

 

 

 2023년 고1 3월 19번

정답 2번

 

 19번.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본문

2023년 3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19번 기출문제
* 분홍색: 해설지에 없는 단어 * 하늘색: 해설지에 있는 단어 / 2023년 3월 고1 모의고사 19번 문제

 

 19번. 단어 정리

  영어 단어 뜻 / 의미
1 trip ① 여행 (V)
② 발을 헛디디다
③ ~를 넘어뜨리다
2 grizzly bear (북미·러시아 일부 지역에 사는) 회색곰 (V)
3 native ① 태어난 곳의
② … 태생인 사람
③ 토착민 (= local)
④ 자연의 (V)
4 habitat 서식지 (V)
5 at first 처음에는 (V)
6 walk across 가로질러 걸어가다 (V)
7 every once in a while 이따금 (V), 가끔
8 turn one's head about 고개를 돌리다 (V)
9 sniff ① 코를 훌쩍이다
② 코를 킁킁거리기
③ 생각; 기미
④ 코를 킁킁거리다 (V)
10 deeply 깊이, 깊게
11 follow ① 따라가다 (V)
② 뒤를 잇다; 뒤따르다
③ ~ 뒤에 ~을 하다
12 scent ① 향기
② 냄새로 찾아내다 (= sense)
③ 기운을 알아차리다
④ 냄새 (V), 자취 (= trail)
13 realize ① 깨닫다 (V)
② 실현하다
③ 현실이 되다
14 giant ① 거인
② 거대한 (V); 위대한
③ 거인 같은 사람
15 freeze ① 얼다; 얼리다 (↔ thaw)
② (수도관·기계 등이) 얼다
③ (임금·가격 등의) 동결
④ 얼어붙다 (V), 등골이 오싹하다
16 no longer 더는 ~이 아닌 (V)
17 wonderful ① 아주 멋진 (V)
② 경이로운 (=remarkable)
18 experience ① 경험 (V)
② 겪다
③ 느끼다
19 issue ① 주제
② 발표하다
③ 발부하다
④ (걱정거리가 되는) 문제 (V)
20 survival ① 생존 (V)
② 유물 (= relic)
21 motivation 동기 (V)
22 meat ① 고기 (V)
② 골자, 알맹이
23 clearly ① 또렷하게
② 분명히 (V), 알기 쉽게
③ (자신이 하는 말을 강조하여) 분명히 (= obviously)
24 menu ① 메뉴 (V), 식단, 차림표
② (화면의) 메뉴
25 delighted 아주 기뻐하는, 아주 즐거워하는
26 jealous ① 질투하는
② 시기하는
③ 지키려고 애쓰는
27 relieved ① 안도하는
② 다행으로 여기는
28 frustrated ① 좌절감을 느끼는, 불만스러워 하는
② 좌절당한, 충족되지 못한
③ (특정 분야에서) 성공하지 못한

 

 19번. 끊어 읽기 및 분석

 

 
1. On a two­-week trip / in the Rocky Mountains, // I / saw a grizzly bear / in its native habitat.
2주간의 여행 중, / 로키산맥에서 // 나는 / 보았다. / 회색곰 한 마리를 / 자연 서식지에서
로키산맥에서 2주간의 여행 중, 나는 자연 서식지에서 회색곰 한 마리를 보았다.
 
2. At first, / I / felt joy / as I watched / the bear / walk across the land.
처음에 / 나는/ 기분이 좋았다. / 모습을 보았을 때 / 그 곰이 / 땅을 가로질러 걸어가는
처음에 나는 그 곰이 땅을 가로질러 걸어가는 모습을 보았을 때 기분이 좋았다.
 
3. He / stopped / every once in a while / to turn his head about, / sniffing deeply.
그것은 / 멈춰 서서 / 이따금 / 고개를 돌려 / 깊게 코를 킁킁거렸다
그것은 이따금 멈춰 서서 고개를 돌려 깊게 코를 킁킁거렸다
 
4. He / was following / the scent of something, and // slowly / I / began to realize / that this giant animal / was smelling me!
그것은 / 따라가고 있었고, /  무언가의 냄새를 / 서서히 / 나는 / 깨닫기 시작했다! / 거대한 이 동물이 / 내 냄새를 맡고 있다는 것을
그것은 무언가의 냄새를 따라가고 있었고, 나는 서서히 거대한 이 동물이 내 냄새를 맡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5. I / froze.
나는 / 얼어붙었다.
나는 얼어붙었다.
 
6. This / was no longer / a wonderful experience; // it was now an issue of survival.
이것은 / 더는~ 아니었고, / 멋진 경험이 // 이제 생존의 문제였다
이것은 더는 멋진 경험이 아니었고, 이제 생존의 문제였다
 
7. The bear’s motivation / was to find meat to eat, and / I / was clearly on his menu.
그 곰의 동기는 / 찾는 것이었고, / 먹을 고기를 / 나는 / 분명히 그의 메뉴에 올라 있었다.
그 곰의 동기는 먹을 고기를 찾는 것이었고, 나는 분명히 그의 메뉴에 올라 있었다.

 

 

 

 

 

출처: 옥스퍼드 영한사전, YBM 올인올 영한사전, 동아출판 프라임 영한사전, 영어영작문대사전, ET-house 능률 한영사전, 영타임즈, YBM 뉴스 영어 백과사전, EBS